뉴스

뒤로가기
제목

2023년에 주목해야할 SNS 트렌드

작성일 2023-01-27 18:24:57

조회 18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해마다 디지털 씬을 압도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해왔고 2023년도 그와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올해는 어떤 트렌드가 우리가 SNS를 활용하고 컨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2023년에 예상되는 다음과 같은
 5가지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러 가시죠🏃‍♂️

1. 이제는 나노 인플루언서들의 무대
더 이상 유명 인플루언서 초빙에 대규모 예산이 편성되지 않고 중,소규모의 크리에이터들 역시 예전에 비해 협찬 제안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기업들도 팔로워 수는 많지 않지만 보다 다가가기 쉬운 나노 인플루언서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고, 더 많은 수의 고객들을 만들어주며. 팔로워 수가 적을수록 팔로워들과 제품에 대해 상호적으로 소통하고 신뢰를 쌓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소셜 오디오 시장의 계속된 성장세
트위터의 스페이스(Spaces)와 클럽하우스(Clubhouse) 같은 플랫폼의 연이은 성공에 따라 소셜 오디오 시장의 확장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디오 콘텐츠 중심의 이러한 트렌드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보다 몰입감 있고 상호적인 경험을 추구하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소셜 오디오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지속된 메타버스의 성장과 SNS 사용자들이 보다 친밀한 디지털 유대관계를 형성하기를 원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3. 리얼리티의 대결
BeReal과 같은 플랫폼이나 Instagram의 Candid 챌린지 등을 통해 SNS 사용자들이 이전보다 좀 더 현실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는 움직임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이제 화려한 연예인이 등장하는 광고보다는 리얼한 경험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마케터들은 더욱 제품을 유저 입장에서 리얼하게 보여줄 수 있는 앞으로 사용자의 제작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 UGC)에 더욱 힘을 쏟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광고포함, #협찬 등의 해시태그에 반응을 보이는 대신 유기적 소비자 리뷰나 구매자 후기 등이 브랜드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일상 속 한층 더 진화한 AI
AI(인공지능)는 2023년에도 꾸준히 성장해 특히 카피라이트와 같은 분야에서 ChatGPT 등의 소프트웨어가 (2프로 정도는 아직 부족한) 두각을 나타내면서 계속해서 주류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러한 자동화 추세는 기업들이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함에 따라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openai.com ChatGPT 소개



5. 비디오 콘텐츠의 꾸준한 강세 
TikTok과 같은 플랫폼을 선두로 2023년에도 짧은 비디오 콘텐츠가 SNS를 장악할 예정입니다.
Data.AI의 조사에 따르면 TikTok 사용자들의 한 달 평균 앱 사용 시간은 23.6시간으로 업계 내 압도적인 수준인데요. 
따라서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은 관련성을 유지하고 유저들과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더 많은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SNS 트렌드 총평

2023년의 SNS 씬은 전체적으로 리얼함, 흡인력있는 오디오 경험 그리고 작지만 영향력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발전하리라 예상됩니다. 
따라서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그들의 팔로워들과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미리 내다 보고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보도 2023년 SNS 트렌드에 맞춰 좀 더 리얼하면서도 빠르고 쉽게 재밌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팟과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피보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피보를 사용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피보 코리아'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Kor]Blog-Thumbnail.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